얼마 전 친구들과 함께 태안 여행을 1박2일 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동해쪽으로 갈까 하다가 눈이 많이 온다는 말에 바로 서해쪽으로 틀어버려 태안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고 안면암 부터 맛집, 카페, 숙박까지 지금 가면 좋은 태안 여행코스를 설연휴 여행 가볼만한곳 으로 소개해드릴게요!
1. 안면식당
⊙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24
⊙ 영업시간: 08:00-20:00
⊙ 대표,인기메뉴: 큰조개칼국수, 회덮밥, 게국지, 낙지볶음, 우럭매운탕
친구들은 태안 버스터미널에 도착하고 바로 점심먹으로 안면도 쪽으로 달려가 안면식당을 도착했습니다. 이 곳은 제가 인정하는 찐맛집으로 친구들과 함께 회덮밥과 칼국수를 간단하게 먹기위해 방문을 했고, 여유로운 평일날이라 그런지 바로 주문을 하고 오랜기다림 없이 10분안에 모든 메뉴가 나와 우리의 첫번째 태안 여행코스 안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식당내부는 정말 넓었고 테이블 좌석도 많아서 단체로 방문해도 충분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정도의 크기였어요. 그리고 메뉴판을 보니 여러메뉴들이 있지만 안면식당은 이미 칼국수와 회덮밥, 게국지, 낙지볶음, 우럭매운탕이 제일 인기가 많은 메뉴로 저희는 간단한 점심식사를 위해 칼국수와 회덮밥을 주문해 점심을 해결했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간단한 점심식사를 하실분들이라면 안면식당의 회덮밥과 칼국수 강력 추천드려요*_*.
주문한 음식중 가장 먼저 나온건 회덮밥 입니다. 가격은 1인 15,000원으로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채소들이 많이 들어가져 있어 싱싱한 회도 많이 올려주셔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메뉴 였습니다. 곧 다가오는 설연휴 여행 때 태안 여행코스 가볼만한곳을 찾고 계신다면 첫번째 여행코스 점심식사는 무조건 안면식당에서 하세요!
상추와 깻잎도 많이 넣어주셨고 짜지 않게 초고추장을 조금 넣어 맛보시면서 초고추장을 더 추가시켜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진상으로 짜게 보일 수 있는데 전혀 짠맛없고 딱 제입맛에 맞아 떨어졌습니다. 친구들도 회덮밥 먹고 지금까지 먹어봤던 회덮밥 중 가장 맛있다면서 완전 극찬을 해주더라구요! 안면식당을 태안여행코스에 넣길 아주 잘했다는 생각이 무한번 들게끔 해주었습니다.
겨울철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칼국수 국물, 서해안은 칼국수를 필수로 드셔야 하는거 아시죠? 안면식당에는 큰조개칼국수가 판매되고 있고 가리비 큰게 한개가 얹어져 나오고 양쪽 사이드에는 여러가지의 조개들이 들어가져 있는 칼국수 가격은 1인 8,000원 입니다. 양도 생각보다 딱 맞고 국물도 싱겁지도 않고 제 입맛에 딱 맞았답니다. 혹시나 싱거우시다면 고추장아찌가 밑반찬으로 나오는데 조금 넣어서 드시면 칼칼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면들도 꼬들꼬들하고 조개들은 먹어도 먹어도 끝이 안보이고, 새우는 초장에 찍어먹어줘야 제맛이고, 국물은 맑은 국물이고 오랜만에 안면식당에가서 식사를 했는데 역시나 찐맛집 이였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설연휴 여행을 안면도에서 즐기신다면 무조건 가세요 안면식당! 후회없을거랍니다.
안면식당은 포장도 가능해요! 미리 오실때 전화주시면 준비된 회덮밥과 칼국수를 받아 집에가서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으니 혹시나 포장 하실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홀에서 먹는 음식과 양은 비슷하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2. 사색의길카페
⊙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삼봉길 197
⊙ 영업시간: 09:30-21:00
⊙ 대표메뉴: 아이스 사과유자차, 수제 견과류 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