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
카페 화장실 세면대에서 아기의 대변을 씻기는 행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497

새해 추천도서


BY 지인지호아빠 2022-01-06 18:36:13

책을 너무나도 안읽는 저로서는 딱히 추천해드릴 도서가 없네요..
그래서 검색해보았더니 다음과 같은 책들이 추천도서로 검색되네요.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영풍문고가 2022년을 빛낼 화제의 책 세 권을 선보였다.

■ 어디에도 없던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김상균·플랜비디자인)'

올해는 주식, 투자에 관한 관심과 함께 경제·경영 도서의 인기가 뜨거운 해였다. 2020년과 2021년을 비교했을 때 경제·경영 도서 판매율이 4.57%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분야별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했다(1월~10월 기준).

온라인 및 가상 공간 활용이 늘어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도서가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다.

 '메타버스-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은 2020년 말 출간된 이후 올해 4월~9월 경제·경영 분야 월간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며, 꾸준한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 힘겨운 시대에 위로가 되어 줄 특별한 장소, '불편한 편의점(김호연·나무옆의자)'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헤이그·인플루엔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미사키·모모)’ 등 다양한 문학 도서가 올해 서점가를 휩쓸었다. 

각종 판타지, 추리 소설 사이에서 소소한 일상을 그려내 주목받은 작가가 있다. 바로 ‘불편한 편의점’의 저자 김호연이다.

저자는 현실을 위트 있게 그려내며 기발한 상상력을 가미해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쌓아 올려왔다.



2014년 ‘망원동 브라더스’를 통해 망원동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유쾌한 재미와 공감을 끌어냈듯 이번에는 청파동에 대한 공감각을 생생하게 포착하여 또 하나의 동네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 25년간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일하며 배운 것들, '생각이 너무 많은 서른살에게 (김은주·메이븐)'

미디어에 언급되거나 유명인이 직접 집필해 화제가 된 도서도 주목할 만하다. 김영하 작가가 SNS에 언급한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와이너·어크로스)’, 90만 유튜버 밀라논나의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장영숙·김영사㈜)’ 등이 영풍문고 2022년을 빛낼 화제의 도서로 선정됐다.

그중 ‘유퀴즈’ 지구촌 능력자들 편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김은주 작가의 '생각이 너무 많은 서른 살에게'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희망과 열정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권할 만한 책이다.

영어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유학길에 올라 24년 만에 구글 수석 디자이너가 된 저자의 인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당당하고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지만 오늘도 그저 그런 하루를 보냈다고 자책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고 힘을 얻길 바란다.

한편, 영풍문고가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안녕히가'소' 2021, 어서'호랑' 2022!'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출처 : 문화뉴스(http://www.mhns.co.kr)